2022년에도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6 13:04:32
  • -
  • +
  • 인쇄
총 385억원 규모의 농축산물 할인 지원
▲ 2022년에도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축산물 내수 위축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전국적인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설 대목에 맞추어 오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에서도 대형마트, 온라인몰, 친환경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신선 농축산물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는 할인행사 별 1인당 1만원으로 제한된다.

연간 행사규모는 385억원이며 설 명절 등 소비촉진 효과가 높은 시기와 소비부진 시기를 고려해 단계적으로 행사를 실시하고 김장철 등 일부 소비촉진이 필요한 품목은 특별할인 행사로 진행된다.

설맞이 할인행사는 1월 10일부터 1월 28일까지 참여 유통업체별로 주요 성수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설 명절 소비자 물가 부담 경감을 위해 해당 기간에 할인 한도를 2만원으로 상향해 추진된다.

소비자들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은 업체별 특성에 맞게 추진된다.

대형마트 등은 결제 시 20%가 즉시 할인되는 선 할인방식으로 진행되며 선 할인 적용이 어려운 일부 친환경매장·직매장 등은 구매금액 20%를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후 할인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몰은 20% 할인권을 내려받아 결제 시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전통시장의 경우 제로페이 앱을 통한 모바일 상품권을 30% 할인금액에 구매해 제로페이 ‘농할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통시장 배달대행 앱 ‘놀러와요 시장’을 통해 인근 지역 전통시장에서도 30% 할인된 금액에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통시장 온라인몰을 통한 할인행사도 계획 중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김종구 유통소비정책관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축산물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소비자가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