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용인 공·사립유치원 공동 성장을 위한 정책연구 최종 보고회 개최

정승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6:11:16
  • -
  • +
  • 인쇄
지역 특성 고려한 공·사립유치원 상생과 협력 방안 모색
▲ 용인교육지원청, 용인 공·사립유치원 공동 성장을 위한 정책연구 최종 보고회 개최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이 25일 지원청 대강당에서 용인 지역 공·사립유치원 학부모와 교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 공·사립 유치원 공동 성장을 위한 정책연구 최종 보고회를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용인 지역 공·사립유치원 학부모와 교원들의 유아교육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공·사립유치원의 공동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계획됐다.

이번 정책연구는 용인 지역 유치원 학부모와 교원들을 대상으로 올 4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설문조사와 심층 면담, 3차에 걸친 전문가 자문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지원청은 공·사립유치원의 공동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내 용인 지역 특색과 지역 자원 발굴 및 공유, 방과후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방과후과정 전담 교원 채용과 대체 인력 확보,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성장단계별 연수, 유치원 학부모와의 개방적 소통을 위한 협력적 지원 시스템 마련 등의 결과를 제시했다.

정책연구의 총괄을 맡았던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 장현우 장학관은 “앞으로 풀어야 할 유아교육의 현안이 많은데 이번 연구가 현안 해결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