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최진수 / 기사승인 : 2021-11-25 16:18:05
  • -
  • +
  • 인쇄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 방문접수의 시간·경제적 불편 해소
▲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경상남도는 청년·신혼부부 임차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전세보증금 보증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 중인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25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신청 플랫폼인 ‘바로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남 바로서비스’란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도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신청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보증료 지원사업을 신청하려면 임대주택 소재 시·군청에 직접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바로서비스’를 활용하면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보증료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어 사업의 효율과 민원 편의성을 높였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많은 도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온라인 접수를 하는 만큼 실수요자인 청년·신혼부부가 많이 신청해 혜택을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은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임차인이 전세금을 반환받지 못하면 그 손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으로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은 보험 보증료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9개 시·군이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보증금 2억원 이하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만19세~만39세 반환보증 가입 및 갱신일 기준 '19.10월~'21.12월 중위소득 180% 이하의 요건을 충족하는 도민이다.

보증가입기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보증, 한국주택금융공사, 위탁금융기관 등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