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 경제를 견인하는 ‘우수 중소기업’ 발굴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18:35:10
  • -
  • +
  • 인쇄
중소기업대상, 충북기업인, 우수장수기업, 유공자 22건 선정
▲ 충청북도청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충청북도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충청북도중소기업대상’,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우수장수기업’ 및 ‘중소기업 유공자’ 추천서를 접수한다.

‘우수 중소기업 포상’은 충북도를 대표하는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시행해 온 도내 최대 규모의 포상이다.

경영혁신, 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등으로 충청북도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우수 중소기업 12곳과 기업인 등 10명을 선발한다.

‘충청북도중소기업대상’은 종합대상, 경영대상, 기술대상, 수출대상, 노사화합대상, 특별상 6개 부문에서 총 7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천대상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계속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영혁신과 노사화합 등 충북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다.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은 도내에서 10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고용창출, 사회공헌 등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총 2명을 선정한다.

‘우수장수기업’은 도내에서 20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며 경영혁신, 노사화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5개 업체를 선정한다.

또한 ‘중소기업 유공자’는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기업 활동에 기여한 공무원 및 지원 기관·단체의 임직원 8명을 선정·시상한다.

이번 포상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충청북도의 정책자금 금리우대, 특례보증,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시상은 기업인의 날인 10월 넷째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기업은 각 부문별로 중소기업 지원 기관·단체 및 시·군 기업지원부서에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포상 신청 요건 및 절차 등은 충청북도, 충청북도기업진흥원 누리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선미 충청북도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우수 중소기업 발굴이 코로나19, 우크라이나 사태, 금리 인상 등으로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