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한옥 건축·수선비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양현명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6 10:27:36
  • -
  • +
  • 인쇄
수원화성 지구단위계획구역 내에 한옥 건축하면 최대 1억 5000만원 지원
▲ 수원시청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수원시가 수원화성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민간한옥 건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한옥 건축·수선비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한옥 건축·수선비 지원 사업은 수원화성 지구단위계획구역 내에 한옥을 신축하거나 기존 한옥을 고쳐 짓는 시민에게 공사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한옥 촉진 지역’에서 한옥을 신축·개축하면 공사 비용의 50% 내에서 건축 연면적에 따라 최대 1억 5000만원, 그 외 지역 신·개축은 최대 8000만원을 지원한다.

한옥 수선은 공사 비용 50% 내에서 한옥 촉진 지역은 최대 1억 1000만원, 그 외 지역은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수원시는 거주 기간 공공 활용도 우선 지원 지역 한옥 보존·육성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 후 ‘수원시 한옥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와 지원 금액 등을 결정한다.

수원화성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토지·한옥 건축물 소유자가 신청할 수 있다.

3월 2일부터 31일까지 보조금 지원 신청서와 증빙 서류 등을 준비해 수원시 화성사업소 문화유산관리과 공공한옥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과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2022년 한옥 건축·수선비 지원 사업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지역 내 한옥을 보전·육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한옥 건축비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역사문화도시 수원’을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