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구정소식 문자알림 서비스 개시

정승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5 09:45:03
  • -
  • +
  • 인쇄
용산의 꿀 정보, 이제 문자로 받아요~
▲ 용산구, 구정소식 문자알림 서비스 개시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코로나19 백신 3차 예방접종 꿀 정보 확인하고 가세요.” 서울 용산구가 오는 17일부터 구정소식 문자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역정보 등을 문자로 알려 구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용량 과다에 따른 발송오류 최소화를 위해 구는 핵심 정보 목록, 상세 정보 소스 바로가기 링크 등 전송내용은 글자중심으로하고 카카오톡의 알림톡이나 SMS 문자메시지를 활용해 전송한다.

행정정보 구 대표 행사 주요 구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발송은 기존 홈페이지 정보제공 동의된 가입자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로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격주 1회 발송한다.

구는 문자발송 대상자 확대를 위해 12월 1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지급이벤트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구정 소식을 전달하는 SNS 채널이 현재 7종”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SNS 이용자도 함께 늘어나는 등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12월 현재 구 SNS 채널 가입자 수는 총 4만5946명이다.

구는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구정을 알리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홈페이지, SNS, 소식지 등을 통해 구정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며 “아무리 구민을 위한 사업이라도 정보를 몰라서 참여자가 제한된다면 성공한 사업이라 말할 수 없다 구정 정보 사각지대를 줄여나가기 위해 홍보채널 및 가입자 수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