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청 |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수원시가 ‘2022년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 40명을 28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은 4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 정책·사업을 제안하고 예산 심의·의견 제시 등 활동을 하며 청소년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온라인 예산학교 참여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사업 제안 청소년 제안 사업 검토·의견 제시 청소년 정책·사업 발굴 예산 사업 심의·조정 등이다.
수원시는 청소년 위원 활동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하고 활동 우수 위원에게는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자가 모집 인원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정하고 4월 중 열리는 ‘온라인 예산학교’ 과정을 수료한 후보자를 청소년 위원으로 위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나 관내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시민참여→만민광장→설문·접수’에서 ‘2022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모집’ 공고문을 선택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고 수원지역 청소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정책·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청소년이 만들고 청소년이 누리는 참여예산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