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서충주 평생학습관 분관 개관 기념, 특별 인문학 특강 개최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충주시는 서충주 평생학습관 분관 개관을 기념해 특별 인문학 특강 '마음이 자라는 인문학'을 오는 12월 23일 충주지식산업센터(주덕읍 화곡리1256-1)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충주 평생학습관 분관은 서충주 주민들과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직원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여, 기존 도심 중심의 평생학습 인프라를 보완하고 지역 간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공간이다.
이번 특강은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족 중심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강의는 12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충주지식산업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충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전·오후 강의 각각 선착순 80명을 대상으로 22일까지 모집하며, 신청은 충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오전 강의에서는 정수련 강사(POV 교육컨설팅 대표)가 ‘내 아이를 사랑하듯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주제로 부모의 감정 이해와 자기 돌봄의 중요성을 전한다.
이어 오후 강의에서는 조수연 강사(인허브컨설팅 대표)가 ‘MBTI로 읽는 우리 아이 마음’을 주제로 성격유형을 활용한 자녀 이해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하정숙 평생학습과장은 “서충주 평생학습관 분관은 시민 누구나 일상 가까이에서 배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서충주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정주여건 조성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