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문화관광재단, 겨울방학 청소년 진로특강 참가자 모집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08:05:26
  • -
  • +
  • 인쇄
AI·마술 체험 통해 진로 탐색… 1월 27일까지 접수
▲ 충주문화관광재단, 겨울방학 청소년 진로특강 참가자 모집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충주문화관광재단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겨울방학 청소년 진로특강 - 찾아가는 진로성장 클래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이 미래 유망 산업인 인공지능(AI)과 공연 예술 분야인 마술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충주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으로, 학교 밖 청소년도 포함된다.

신청 기간은 1월 27일까지로, 충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네이버 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충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진행되며, 주제별로 각 3회씩 심화 과정으로 운영된다.

AI 교육 ‘나만의 동화 만들기’ 과정은 권태왕 ONIT 소프트웨어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텍스트 AI와 비주얼 AI를 활용한 스토리 설계, 이미지 구현, 영상 변환 등 창작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마술 진로특강은 연문형 드림스케치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강사로 나서 클로즈업, 팔러, 스테이지 마술의 원리와 무대 매너를 소개하고, 공연 예술가로서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백인욱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미래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라며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