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건축과 개발허가팀, 업무 연계 강화 위해 사무실 이전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08:05:20
  • -
  • +
  • 인쇄
복합민원 처리 효율성 제고 위해 민원실에서 7층 건축과 사무실로 이전
▲ 예산군청사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예산군은 건축과 개발허가팀이 복합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무실을 이전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건축과 개발허가팀은 그동안 군청 1층 민원실에서 근무해 왔으나 건축 인·허가와 연계된 복합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더 원활한 업무 협업을 위해 최근 청사 7층 건축과 사무실로 이전했다.

개발허가팀은 농지전용, 산지전용, 개발행위 허가 등 각종 개발 관련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건축 의제 등 타 부서와의 협의가 필요한 민원이 많은 부서다.

이번 사무실 이전은 이러한 업무 특성을 고려해 관련 부서 간 연계성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 과정을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군은 사무공간 이전으로 담당자 간 협업이 한층 원활해지면서 복합적인 개발행위 허가 민원에 대해 더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무실 이전은 복합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허가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축과 개발허가팀 관련 민원 상담과 안내는 군청 7층 건축과 개발허가팀에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