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청양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09:20:23
  • -
  • +
  • 인쇄
나눔과 봉사로 함께하는 따뜻한 청양
▲ 김돈곤 군수가 자원봉사 유공 표창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청양군은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봉사활동에 힘써 온 자원봉사자들의 공헌을 기리고 서로를 격려하는 기념식을 열어 따뜻한 공동체 분위기를 더했다.

군은 지난 2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년 제20회 청양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으며,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 기관·사회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본 행사에 앞서 유치부 K-POP 댄스 공연을 비롯한 2개 팀의 식전 공연이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군 전역에서 펼쳐진 자원봉사 현장을 담은 영상을 상영해 자원봉사의 감동과 의미를 함께 나눴다.

이어 헌신적으로 활동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자원봉사 유공 표창과 기념사, 축사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군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가 널리 인정받고, 지역사회의 나눔과 협력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을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의 실천이 우리 군을 더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드는 힘”이라고 말했다.

이어 “군 역시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해 더 많은 군민들이 나눔과 참여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앞으로 청소년과 청년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활성화하고, 재난·재해 대비 전문 자원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