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안산시관광협의회, 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정승훈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09:15:10
  • -
  • +
  • 인쇄
안산 관광 발전 위해 상호 협력체계 구축…‘안산형 관광사업’ 발굴 목표
▲ 지난 15일 안산도시공사 본사에서 열린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산도시공사 제공)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안산도시공사는 (사)안산시관광협의회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산형 관광사업’ 발굴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관광자원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안산시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안산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관광자원·관광상권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관광사업 발굴 ▲주요 행사 시 상호 참여를 통한 네트워크 확대 및 홍보 지원 ▲기타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5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과 양운영 안산시관광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 협약의 의미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양운영 안산시관광협의회장은 “안산지역 관광 활성화를 안산도시공사와 함께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산 관광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협약기간은 체결일로부터 1년이며, 별도의 해지 의사가 없는 경우 매년 자동 연장된다. 양 기관은 향후 공동 사업 발굴과 단계적 협력 확대를 통해 안산시 관광 활성화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