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쁘띠엔젤 어린이집, '사랑의 저금통'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양현명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0:10:23
  • -
  • +
  • 인쇄
아이들의 작은 정성이 만드는 큰 기적... 나눔과 배려의 교육 현장 실천
▲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쁘띠엔젤 어린이집, '사랑의 저금통'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은 지난 28일, 관내 소재한 쁘띠엔젤 어린이집으로부터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담긴 ‘사랑의 저금통’ 성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각 가정에서 직접 동전을 모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과정을 통해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십시일반 모인 소중한 정성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활동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돼 아이들이 스스로 나눔의 주체가 되어 함께 사는 공동체 의식을 몸소 경험했다는 점에서 더욱 깊은 교육적 의미를 지닌다.

김미영 쁘띠엔젤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한 나눔 활동을 통해 주변을 돌아보고 함께하는 기쁨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더불어 성장하는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미숙 매탄4동장은 “해마다 ‘사랑의 저금통’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는 쁘띠엔젤 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의 소중한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