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0:15:31
  • -
  • +
  • 인쇄
다음달 27일까지 1,600여 명 참가…창작댄스·체력왕 부문 신설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44교 119팀 1,665명이 참가하는 ‘2025학년도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축구, 농구, 배구, 피구, 티볼, 탁구, 플라잉디스크, 체력왕(피지컬서부), 창작댄스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며, 경기 장소는 종목별 학교 강당, 운동장 및 지정 경기장에서 진행한다.

대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경기규칙 준수, 심판판정 존중, 선수 간 배려와 협력 등 인성 가치를 체득하고, 자기계발 시기 학생들이 다채로운 체육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건강체력 증진과 활기찬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의 잠재력과 도전정신을 일깨우기 위해 ‘나는 서부의 자랑스런 학생’이라는 주제로 창작댄스 부문을 새롭게 운영한다. 경쟁 형식이 아닌 발표 형식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표현하는 창의적 신체활동으로 자신감, 협동심,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서부 학생으로서의 긍지와 소속감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있다.

또, 체력왕(피지컬 서부) 종목을 신설하여, 학교에서 실시한 학생건강체력(PAPS) 평가 종목과 연계하고 잠재력 있는 학생선수 조기 발굴을 추진함으로써, 대회의 교육적 의미와 학교운동부 활성화도 도모한다.

이말숙 교육장은 “누구나 도전하고, 모두가 주인공인 서부 학교스포츠클럽이라는 비전 아래 학생들이 마음껏 뛰고, 표현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스포츠 활동을 지속 확대하고, 기초체력 향상, 우수 학생선수 육성 기반 마련을 통해 지역 간 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