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사진작가협회 속초지부 창립 20주년 기념 사진전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속초지부가 창립 20주년을 맞은 정기 전시회 '이런 속초는 어떤가요?'를 오는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속초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속초시와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지부장 김건수를 비롯한 27명의 작가가 참여해 총 4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사진에는 속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일상 속 풍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해무의 장엄한 순간을 포착한 김건수 작가의 ‘그 섬에 가고 싶다’는 도시 위로 밀려드는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을 전한다.
김헌민 작가의 ‘영금정 일출’은 드론으로 담아낸 광활한 바다와 영금정의 장관을 보여준다.
황병진 작가의 ‘1999 강원 국제관광엑스포 축제’는 변화하는 속초의 역사적 흔적을 기록하며 관람객의 향수를 자극한다.
속초지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속초지부 2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동시에 사진을 통해 속초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자리”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설악산과 동해, 그리고 속초의 일상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속초의 풍경과 문화를 사진으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