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9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하반기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등 세 기관이 공동 구축한 협력체계로 2025년 중점 의제로‘맞춤교육’을 선정하여 선포했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교육, 학생건강, 진로교육, 생태환경 등 의제별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협력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사업 부서의 애로사항과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
주요 협력사업으로 학생건강 분야에는 ‘어린이 주말 체육교실, 생존수영교육, 꿈나무 줄넘기대회’를, 맞춤교육 분야에는‘서귀포 학생 국제교류 사례 나눔 한마당, 다문화가족 성장 프로그램, 서귀포시 교육특화 프로그램 지원’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또한 진로교육 분야에는 ‘전문가 진로특강,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사제동행 해외문화체험’을, 생태환경 분야에는 ‘청소년 마음건강 돌봄 숲 운영, 폐자원 수집 자원봉사 인정사업’을 중심으로 각 분야별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진행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필요 사항을 논의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서귀포시 교육협력체계는 학교와 지역사회가‘함께하는 서귀포시교육, 함께 만드는 미래’의 중심축”이라며 “서귀포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풍부한 지역 자원을 바탕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