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한전MCS 부안지점,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1:20:40
  • -
  • +
  • 인쇄
▲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부안군은 8일 부안읍 터미널사거리에서 여름철 군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민·관 합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극한호우 등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마련했으며, 부안군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안전단체 70여명이 참여해 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현장에서는 군민들에게 폭염과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생활 속 실천을 독려하는 등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이 이뤄졌으며, 안전보안관과 부안군자율방재단은 생수 1,000병과 부채 1,000매를 배부했다.

폭염 대응을 위해 안내한 주요 행동요령은 ▲기상상황 수시 확인 ▲더운 시간대 야외활동 자제 ▲야외 활동 시 신체노출 최소화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 ▲충분한 수분 섭취 ▲주변 가족·이웃의 건강 살피기 등이다.

또한 물놀이 안전수칙으로 ▲사전 준비운동 ▲구명조끼 착용 ▲어린이 보호자 동반 ▲음주 후 물놀이 금지 등을 집중 홍보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례적인 폭염과 극한 호우가 지속되면서 여름철 각종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며“앞으로도 군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예방 중심의 안전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며, 군민들께서는 생활속 안전 수칙을 실천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