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공사·물품·용역 계약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계약 이행단계별 구비서류 목록과 표준서식을 마련해 서귀포 관내 학교에 보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계약분야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추진됐으며 계약 과정에서 발생하던 서류 미비, 서식 불일치, 과도한 서류 요구 등으로 인한 행정 비효율을 개선하고 학교 현장의 행정부담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계약 단계별 구비서류를 현행 규정에 맞게 체계적으로 정비·목록화하고, 서식을 표준화하여 관련 부서의 의견을 반영한 최종안을 마련함으로써 실무자들이 보다 명확하고 일관된 기준에 따라 계약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업체에는 명확한 절차 안내로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고 학교 현장에는 행정부담 완화와 반복적으로 지적되던 감사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도교육청과 서귀포시교육청 누리집 부서별 업무자료실에도 탑재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보급으로 학교 계약업무의 일관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행정이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