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민자치대학, 이창용 도슨트 초청 강연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1:30:42
  • -
  • +
  • 인쇄
▲ 거제시민자치대학, 이창용 도슨트 초청 강연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거제시가 오는 11월 13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이창용 도슨트를 초청해 ‘제448회 거제시민자치대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창용 도슨트는 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수료하고, 2006년부터 바티칸 시국의 박물관에서 도슨트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12년에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린 [바티칸 박물관전]의 큐레이터를 맡았으며, 6년간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미술관 도슨트로 활약했다.

그는 풍부한 미술사 지식을 바탕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공공기관은 물론 서울대, 가톨릭대, 연세대, 카이스트 등 각종 대학에서 다수의 강의를 진행해 왔다.

또한 JTBC '특파원25시', '미술은 처음이라', MBC '그림맛집 미·알·랭'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방송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미술관에 가지 않는 이유’라는 주제로, 미술을 보다 쉽고 흥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창용 도슨트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통찰을 담은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11월 3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거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거제시청 평생교육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