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대왕님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 도입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1:35:02
  • -
  • +
  • 인쇄
여주쌀 선물 더 간편해진다
▲ 여주대왕님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 도입

[무한뉴스=정충근 기자] 여주시 농산업 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는 여주대왕님표 인증을 받은 정미소에서 생산한 여주쌀을 판매하는 여주대왕님몰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현재 여주대왕님표 인증을 받아 대왕님몰에 입점한 정미소는 총 4곳 이다. ▲여주시 농협조합 공동사업법인(여주시농협RPC) ▲경성미가 ▲마을정미소 ▲식물나라 이며, 추가로 인증받은 ▲여주정미소 ▲여주농민영농조합법인 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이번 선물하기 기능 도입으로 소비자들은 별도의 주소 입력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카카오톡을 통해 여주쌀을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받는 사람이 직접 배송지를 입력하는 방식이 적용돼 선물 과정의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명절과 기념일, 감사 선물 등 비대면 선물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조선왕실 진상미의 전통을 계승한 ‘대왕님표 여주쌀’의 브랜드 가치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대왕님몰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 도입을 통해 여주쌀이 일상 속 선물로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디지털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 강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