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드림스타트, 남원현서점과 협약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2:45:47
  • -
  • +
  • 인쇄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을 위한 특별한 업무협약
▲ 남원시 드림스타트, 남원현서점과 협약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남원시 드림스타트는 27일 남원현서점과 취약계층 아동의 독서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동들에게 폭넓은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남원시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이 독서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꿈을 키워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도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원현서점은 남원시 드림스타트와 협약으로 드림스타트에서 진행 시 필요한 교재 및 도서의 15% 할인과 더불어 아동들에게 필요한 필독서와 정서 함양을 위한 도서 목록을 정기적으로 추천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드림스타트는 이번 협약 체결 후속 조치로 현재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 도서 중에 학년별로 선별된 목록에서 아동이 원하는 책을 직접 선택하여 총 2권씩 지원하는 “베스트셀러 문학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원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남원현서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들이 양질의 도서를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베스트셀러 문학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책을 고르는 즐거움과 독서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문화 복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