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군위 관내 중ㆍ고 교원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설계ㆍ성찰의 날’ 운영

정승훈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3:15:02
  • -
  • +
  • 인쇄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교육과정 중심 학교 연구 문화 조성 지원
▲ 대구시교육청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8월 14일 군위 관내 중ㆍ고등학교 교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설계ㆍ성찰의 날’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내년도에 ‘학기별 설계ㆍ성찰 주간’을 처음 운영해야 하는 군위 관내 중ㆍ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안내하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년부터 운영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학기별 설계ㆍ성찰 주간’은 매 학기 시작 전에 이전 학기 교육활동을 성찰하고 이번 학기의 수업, 평가를 포함한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기간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실천하고, 소통하며 연구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먼저 참석자들이 서로의 마음을 열기 위한 공감ㆍ소통 활동이 진행되고, 강은희 교육감의 미래를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대구미래역량교육의 비전과 주요 정책에 대한 특강이 이어진다.
그리고, 교육과정 설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성서고 박정미 수석교사의 백워드 기반 교육과정 설계 강의 후 오후에는 중ㆍ고 교과군별로 모여 직접 교육과정을 설계해보는 실습 시간을 진행한다.

아울러, 실습 시간을 통해 만든 학교별 교육과정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진다.

강은희 교육감은 “다양한 대구교육 정책이 안착되어 군위 관내 학생들이 배움과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