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한 책' 읽고 소품 만들기 참여자 모집

정승훈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3:30:30
  • -
  • +
  • 인쇄
▲ '한 책' 읽고 소품 만들기 참여자 모집 안내문

[무한뉴스=정승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2023 계양도서관 한 책' 캠페인 사업의 일환으로 책의 문구를 활용한 소품 만들기 체험행사 참여자를 11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계양도서관은 2023년 올해의 한 책 주제를 ‘가족’으로 정하고 시민의 추천과 시민투표로 정세랑 작가의 '시선으로부터,'를 최종 선정했으며, 현재 관내 구립 및 작은 도서관도 일부 참여해 함께 읽기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소품 만들기 체험행사는 한 책 선정 도서인 '시선으로부터,'를 읽고 난 후 인상 깊은 문구를 버닝기로 새겨 우드버닝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내용으로,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행사는 선정 도서를 독서하며 지혜를 얻는 '읽기', 도서관을 방문하면서 사유해보는 '걷기', 도서의 인상 깊은 문구를 생각하며 소통하고 직접 소품에 새겨보는 '쓰기'로 진행해 인천시교육청 역점사업 중 하나인 '시민이 함께하는 읽·걷·쓰(읽기·걷기·쓰기)' 문화 확산에 주력한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체험행사는 한 권의 책을 읽음으로써 독서 활동에 도움이 되고 사유와 소통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도서관이 좀 더 친밀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