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군민과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 개최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14:45:30
  • -
  • +
  • 인쇄
고전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고명환 작가의 강연, 군민 삶에 큰 울림
▲ 고성군, 군민과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 개최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고성군은 12월 15일 고성군민아카데미를 개최하며 군민들에게 인문교양을 접할 수 있는 뜻깊은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강연에는 방송인에서 사업가·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하며 현재는 강연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고명환 작가가 초청되어, ‘고전이 답했다,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하여’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고명환 작가는 고전 속 문장과 자신의 삶을 예로 들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긍정적 태도, 관계 회복,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가짐 등을 군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강연장은 많은 군민이 찾아 성황을 이뤘으며, 특히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인문학적 관점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참석자들은 “따뜻하면서도 현실적인 조언이 인상 깊었다”, “고전을 이렇게 쉽게 풀어주는 강연은 처음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소영 교육청소년과장은 “고성군민 아카데미는 군민 누구나 인문·교양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군민들에게 지적 자극과 삶의 활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강연 프로그램뿐 아니라 문해교육, 동아리 지원, 디지털 역량 강화 등 맞춤형 평생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