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상생·협력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 개최

양현명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5:31:02
  • -
  • +
  • 인쇄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상생·협력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 개최

[무한뉴스=양현명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노동조합과‘상생·협력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재단은 지난 10월 1일 열린 소통의 마당에서 최종진 이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본 공동선언문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공정하고 정의롭게 업무 추진 ▲청렴·윤리경영의 실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공동으로 실천 계획을 수립하여 이행 등의 내용을 담은‘청렴·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과 ▲직원들의 인격을 침해하는 직장 내 괴롭힘 행위 근절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소통·협력하는 조직문화 구축 등의 내용을 담은 '직장 내 괴롭힘·갑질·성 비위 행위 등 근절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의 내용을 담고 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최종진 이사장은“이번 노사 공동선언을 통해 올바른 의사결정과 이행을 통한 청렴한 기업문화를 정착하여 재단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해 지속적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청렴'리버스 멘토링'실시 ▲청렴 워크숍 'Zㅣ멋대로 청며들다'운영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배포 ▲전 직원 대상 괴롭힘 근절 서약서 서명 등 청렴 윤리·경영 및 인권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