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생명 미션 GO! 존중 서약 UP!’ 캠페인 실시 |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유은영)는 지난 17일 경남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 미션 GO! 존중 서약 UP!’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이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으로 생명존중 미션 뽑기, 생명존중 서약서 낭독, 고마운 마음이 자라는 생명나무 활동 등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미션 뽑기를 통해 “친구에게 먼저 인사하기”, “자신에게 칭찬 한마디 하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약속했고, 서약서 낭독 시간을 통해 생명과 존중의 가치를 스스로 다짐했다. 또한 “고마운 마음이 자라는 생명나무” 활동에서는 주변 사람에게 전하는 감사 메시지를 적어 붙이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고,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산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집단상담 및 교육, 생명존중 예방교육, 긴급 위기 대응 등 다양한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마음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51)714-0701로 유선 문의 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