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교육발전을 위한 ‘학부모 교육공감 자문협의체’ 회의 개최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16:31:07
  • -
  • +
  • 인쇄
달성이룸캠프 견학 및 시설 운영 방안 논의
▲ 달성군, 교육발전을 위한 ‘학부모 교육공감 자문협의체’ 회의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재)달성교육재단은 15일 달성이룸캠프(달성중학교 학교복합시설)에서 ‘달성 학부모 교육공감 자문협의체’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달성 학부모 교육공감 자문협의체’는 지난 6월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범을 알린 후 교육 정책에 학부모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차 회의에서 제기된 학부모 위원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한 각 기관의 검토 결과를 공유했으며, 내년도 교육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 자유로운 논의가 이루어졌다.

회의가 열린 달성이룸캠프는 최근 개관한 교육 복합시설로, 학부모 위원들은 회의에 앞서 시설을 둘러보며 교육 현장의 변화를 체험했다. 학부모들은 운영 및 활용 방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재훈 이사장은 “교육 현장의 진정한 전문가는 수요자인 학부모와 학생”이라고 강조하며, “학부모들의 의견은 향후 우리 군의 교육 정책 수립에 중요한 지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자문협의체가 단순한 의견 수렴을 넘어서, 학부모와 교육 기관 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교육 발전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교육 행정기관 간 협업을 강화하고, 달성 맞춤형 교육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달성군과 (재)달성교육재단은 학부모들의 의견이 교육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자문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더욱 확고히 하고, 교육 정책이 실질적으로 학부모와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