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종시청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직원의 정서적 안정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보육교직원 상담'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집단상담과 개별·화상상담을 병행하여 보육교직원이 자신의 감정과 강점을 돌아보고, 동료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해 심리적 지지 체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보육교직원 상담은 스트레스 수준을 점검하고 대처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과 함깨, 의사소통유형검사 및 MBTI 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하여 자기이해와 타인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보육교직원들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과 행복감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육교직원 상담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보육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솔마루상담실을 통해 상시 접수 중이다.
또한 보육교직원의 상황과 여건을 고려하여 전화상담과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상담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임이랑 센터장은 “보육교직원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핵심 인력으로, 교직원의 정서적 안정은 보육의 질과 직결된다. 앞으로도 상담 수요와 현장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심리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