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군포시청소년수련원 |
[무한뉴스=손성기 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은 지난 20일, 2026년도 청소년수련활동 등 사전 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천혜 자연환경을 간직한 충남 청양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시설로써, 방문 기관을 대상으로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각종 체험활동과 숲체험, 가족 농작물 수확체험 등이 있으며, 환경교육캠프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체험 공간이다.
178명 수용가능한 숙박실과 대강당 및 중강당, 다목적구장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청소년활동 인증프로그램을 16건 보유하고 있으며,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정부평가인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는 우수한 시설이다.
청소년수련원은 군포시 관내 학교를 위해 시설이용료 30%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 사업인 ‘군포빛깔 체험활동’은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하고 자기주도적 역량 함양을 위해 군포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또한, 군포시 주최 군포시 청소년 영어캠프를 매해 방학기간마다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높은 모집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고, 이외에도 청양군 등 충남 인근 농촌지역 소규모 학교의 청소년활동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3~40명 단위의 소규모 청소년활동도 운영하고 있다.
2026년 사전 예약을 희망하는 학교 및 단체는 수련원 대표전화(031-390-1430)을 통해 가능하며, 답사, 대관, 일정 협의 등은 전화 문의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수련원 청소년활동 사업 담당자는 “숙박형 체험학습은 또래 친구들과 숙박 경험을 통해 짧은 시간 동안 타인에 대한 배려와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하는 내면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경험이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