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희망공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7:01:10
  • -
  • +
  • 인쇄
▲ 서산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이 추석을 앞두고 서산시 희망공원묘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성묘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추모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9월 29일 서산시 희망공원묘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8명이 참여해 묘역 주변 쓰레기와 낙엽을 수거하고, 공원묘지 내 시설물 주변을 정비하는 등 추석 연휴 기간 성묘객 편의를 위한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특히 국가유공자 묘역의 묘비를 정성껏 닦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이번 활동은 추석 연휴에 많은 시민과 성묘객이 공원묘지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공단은 성묘객들이 조상을 기리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보낼 수 있도록 힘썼다.

김성호 이사장은 “추석을 맞아 성묘에 나선 시민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안한 마음으로 희망공원을 찾을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9월 23일에는 천안도시공사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상호 기부에 참여하여 지역 상생 발전에 앞장서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