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9일 포항 뱃머리 평생교육관 다목적실에서 수강신청 현장 지원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
[무한뉴스=최진수 기자]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시민들의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 상반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오는 3월 9일부터 7월 4일까지 12~16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급변하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해 기술자격증, ESG, AI, 정보화, 인문·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총 167개의 내실 있는 강좌가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총 3,527명이며 교육관별 규모는 다음과 같다.
뱃머리 평생교육관은 99개 강좌에 2,174명을 모집하며 일반성인 과정 56개, 시니어 과정 29개, 청소년 과정 14개로 구성된다. 여성문화관은 일반성인 과정 68개 강좌에서 1,353명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포항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을 배려해, 뱃머리 평생교육관 시니어 과정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별도의 현장 지원 창구를 운영한다.
해당 기간에는 뱃머리 평생교육관 다목적실을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조현미 평생학습원장은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AI와 ESG 등 시대 흐름에 부합하는 양질의 강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포항시의 학습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교육과정 확인 및 신청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