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정원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한 푸드마켓 물품 기부식 단체사진 |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23일 정원어린이집(원장 이헌진) 원아들이 협의회를 방문해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이하 ‘푸드마켓) 견학 및 기부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원어린이집은 지난해 12월 동지를 맞아 학부모들과 함께 팥죽 판매 행사를 진행했으며, 해당 수익금에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더해 푸드마켓에 전달할 물품을 마련했다.
이날 원아들은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부식에 참여하고, 협의회 소개와 푸드마켓 홍보영상 시청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퀴즈 시간을 통해 푸드마켓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정원어린이집 원아들은 푸드마켓 공간에서 실제 매장 선반에 물품을 진열해보는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따뜻한 마음이 이웃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정원어린이집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원아들이 직접 모금한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기탁하며,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정원어린이집 이헌진 원장은 “동지라는 전통 절기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그 마음을 이웃과 나누는 경험을 함께하고자 준비했다. 아이들이 작은 실천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아이들과 가정,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마련한 활동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이번 견학을 통해 아이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일상 속에서도 실천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연계한 체험형 복지교육과 참여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뱅크·마켓,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