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겨울학기 인재육성사관학교 운영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9:35:08
  • -
  • +
  • 인쇄
꿈 향한 든든한 디딤돌 기대
▲ 무주군청

[무한뉴스=정민정 기자]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 겨울방학을 겨냥해 지역 내 중고등학생(중학교 2학년생부터 고등학교 2학년들)을 대상으로 인재육성사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인재육성사관학교는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숙학원비 일부(80%, 국민기초생활수급 100%)를 지원하는 것으로,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인재육성사관학교 신청서와 성적확인서,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각각 1부를 지참해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사무국(무주군평생교육원 2층)에 방문·접수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52명(중등 21, 고등 31명)으로, 재단은 공통 기준(올해 기준일(9.16)부터 보호자 중 1인과 학생의 주소 무주군에 등록 등)과 지원 우선순위를 확인 후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10월 2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대상자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무주군청 인구활력과 평생교육팀(320-21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홍 군수(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이사장)는 “무주지역 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의미 있게 보내고 학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겨울학기에도 인재육성사관학교를 운영한다”라며“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 속에서 실력을 키우고 입시 정보를 나누며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내딛을 수 있도록 든든하게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은 인재육성사관학교를 통해 지난 2015년부터 589명의 학생에게 13억 8천여만 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