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서울시 2020년 혁신형사업 지원사업’공모 선정

이지혜 기자 / 기사승인 : 2020-05-11 08:36:05
  • -
  • +
  • 인쇄
시비 9천만원 확보로 협동조합 교육훈련 지원체계 공동 구축사업 추진 예정
은평구청
[무한뉴스] 은평구는 서울시 주관 “2020년 혁신형사업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시비 9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혁신형사업 지원사업은 서울시가 다양한 사회적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 사업모델을 제시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해 맞춤형 기업컨설팅은 물론 기업발전에 필요한 사업자금도 지원한다.

은평구는 협동조합 협업활성화 및 규모화 혁신형사업 분야에 3개 협동조합연합회가 공모사업에 신청해 현장실사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일하는사람들의협동조합연합회”가 최종 선정됐다.

사업기간은 1년이고 총사업금액은 1억이며 사업종료 후 최종평가를 실시해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고려해 향후 추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일하는사람들의협동조합연합회”는 협동조합 교육훈련 지원체계 공동 구축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연합회는 교육훈련 지원체계 인프라를 공동 구축해 회원조합의 특성과 노하우가 반영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 각 조합의 역량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은평구 관계자는 “은평구가 안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효과적이고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구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더 많은 구민들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