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마이크로그리드 산단 구축 수요조사 들어가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06-12 07:18:46
  • -
  • +
  • 인쇄
에너지이용 환경개선 ‘그린뉴딜’추진
청주시청
[무한뉴스] 청주시와 충청북도는 오는 7월 10일까지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마이크로그리드 산단 구축사업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마이크로그리드 산단 구축사업은 에너지 다소비 기업의 에너지이용 환경개선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내용은 공장옥상, 주차장 등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설치, 노후보일러, 저효율 모터 등을 에너지 고효율 설비로 교체, 공장 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스마트 가로등, 미세먼지 신호등, 협동로봇 등을 설치해 운영하는 것이다.

수요조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가 청주시 경제정책과로 문의하면, 청주시에서 전문업체와 함께 기업체를 방문해 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요조사를 통해 모집된 사업은 2021년도 국비공모사업에 응모할 예정이다.

예상 총사업비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100억원이며 국비 25%, 지방비 25%, 민자 50%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기업의 에너지 비용절감 및 효율개선, 에너지 산업경쟁력 강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며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