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국토교통부 민간전문가 지원사업 선정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6-16 16:17:26
  • -
  • +
  • 인쇄
민간전문가 운영비 등 국비 1억 8천만원 확보
청주시청
[무한뉴스] 청주시는 국토교통부의 ‘2020년 민간전문가 및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지원사업은 민간전문가 운영비 5천만원,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비 1억 3천만원 등 국비 1억 8천만원이 지원되는 사업으로 지역 경관을 좌우하는 공공건축 및 공간에 대한 디자인 품격을 향상시키고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함을 기본이념으로 민간전문가 제도 도입과 주요 거점별 물리적 공간의 디자인 전략을 제안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총괄건축가는 2019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총괄건축가를 역임한 CGS건축사사무소의 신춘규 대표로서 앞으로 1년간 청주시의 건축·도시공간 정책과 전략수립에 대해 자문하고 공공건축물 및 도시공간 창출사업과 같은 주요 사업을 총괄 조정역할도 수행한다.

또 공간환경전략계획을 수립하게 되는 대상지는 내수읍 초정리 일원으로써 초정행궁, 사주당 태교랜드, 초정치유마을 등 역사와 문화 그리고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광역 관광자원 개발로 시너지 효과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종합기본계획연구용역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민간전문가의 전문성을 행정에 적극 도입해 청주시만의 특색 있고 만족도 높은 건축·도시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