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 2기 온라인 강의 시작해

이지예 / 기사승인 : 2020-06-19 08:15:25
  • -
  • +
  • 인쇄
참여인원, 연령대 확대 및 프로그램 다양화로 1기의 인기 이어가
성동구청
[무한뉴스] 서울 성동구 4차산업혁명체험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생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기술 관련 2기 온라인 강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는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5일까지 1기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수업 노하우와 프로그램 호응도를 바탕으로 2기 온라인강의 프로그램을 다양화했다.

참여인원 및 연령대도 확대했다.

2기 온라인 강의는 6월 16일부터 7월 24일까지 과정별 5~6회 차로 10시간~12시간으로 운영되며 수강생의 높은 호응을 받았던 3D프린터, AI, VR/AR, 코딩교육 과정 등을 계속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엔트리봇 프로그램과 앱메이커를 활용한 초·중등 코딩수업과 파이썬 프로그램을 활용한 고등학생 코딩수업 등 다양한 코딩수업을 학년별로 세분화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VR과 AR 강의의 경우 초급반 수업 이외에도 기존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심화반도 추가로 운영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2기 온라인 강의는 라이브 클래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받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특히 교육에 많은 변화가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교육이 새로운 교육트랜드로 예상된다” 며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를 활용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