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시티투어 한번 돌아보슈~’26일부터 운영 재개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6-22 06:27:32
  • -
  • +
  • 인쇄
시티투어 전면 개편, 아산 관광 활력소 역할 기대
‘아산 시티투어 한번 돌아보슈~’26일부터 운영 재개
[무한뉴스] 아산시가 관내 주요 관광지를 원스톱으로 누빌 수 있는 시티투어를 오는 26일부터 본격 운행 재개한다.

아산시티투어는 지난 1월부터 코스 전면개편과 코로나 19 감염병 우려로 중단됐으나, 이번에 ‘아산시티투어 한번 돌아보슈~’라는 네이밍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시티투어는 매주 금, 토, 일요일과 전통 5일장날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테마형 코스와 매주 토, 일요일 온양온천역~온양민속박물관~은행나무길~현충사를 순환하는 순환형 코스로 나뉘며 천안아산역과 온양온천역을 기점으로 아산 곳곳을 즐길 수 있게 준비됐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 19 확산을 대비해 탑승 전 발열검사 및 명부작성, 손소독제 비치 등은 물론 탑승인원 제한, 운행휴식 중 환기, 마스크 필수 착용, 항균필름 부착 등 필수 방역지침을 지켜 상시 방역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4,000원이다.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사전예약과 당일 현장발권으로 이용 가능하며 예년과 달리 출발일 3일 전, 사전예약 10인 미만의 경우에는 운행이 취소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올해 시티투어 운영이 예년보다 많이 늦어졌지만, 우리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아산여행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추이 등 상황에 따라 운행중지 조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