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0년 제2차 에코마일리지 경진대회’ 추진

이지예 / 기사승인 : 2020-07-15 08:01:40
  • -
  • +
  • 인쇄
단체별 가입실적, 홍보사례 등 평가해 인센티브 차등 지급 예정
성북구청
[무한뉴스]성북구가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2020년 제2차 에코마일리지 참여확산 경진대회’를 개최해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성북구 20개 동 통장협의회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통장협의회는 개인회원, 단체회원 가입실적을 점수로 환산·평가되고 공동주택은 개인회원 가입실적, 가입률, 홍보사례 등으로 평가된다.

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통장협의회와 공동주택 각각 10개 단체, 총 20개 단체에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1월 1차 경진대회에서는 통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성북구 돈암1동이 최우수, 정릉2동과 길음2동이 우수, 월곡2동, 장위2동, 정릉4동이 장려 동으로 선정됐다.

구는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모집과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각 동주민센터와 공동주택에 에너지절약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다.

신규 가입을 위해서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직접 회원가입하거나 동주민센터 또는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새롭게 추진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가진 공동주택이 많이 참여해 온실가스 없는 성북 구현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