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0년 공간정보시스템 사업 본격 시작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4 15:38:35
  • -
  • +
  • 인쇄
공간정보 전문가 자문으로 성공적인 첫 발
청주시, 2020년 공간정보시스템 사업 본격 시작
[무한뉴스] 청주시가 24일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공간정보시스템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간정보자문위원회 위원 및 공간정보 업무 담당자 15여명이 참석했다.

공간정보자문위원회는 공간정보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1인으로 구성돼 공간정보구축 사업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사항 공간정보 구축사업 발전방안 공간정보 자료의 부서 간 공동 활용 방안 등에 관한 자문 기능을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 ‘모바일 현장지원시스템 구축’과 ‘공간정보시스템 유지보수’사업의 추진 방향, 사업 범위 및 일정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자문위원의 사업에 대한 의견 교류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오는 11월 완료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현장지원시스템’은 PC 기반의 공간정보를 모바일 기반으로 확장해 데이터 통신 없이 동작 가능한 모바일 지도와 단말기의 GPS, 카메라, 펜을 활용한 메모 기능을 제공해 현장 근무자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을 이용하면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업무를 수행 할 수 있어 일하는 방식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신규 사업뿐만 아니라 기 운영 중인 서비스에 대해서도 외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최상의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