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오창호수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8-19 15:58:16
  • -
  • +
  • 인쇄
도서관에서‘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해봐요’
청주시청
[무한뉴스]청주오창호수도서관 5개관에서는 다가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책 읽는 청주’문화 확산과 문화도시로서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공연, 강연, 체험, 나눔의 4개 분야로 구성했으며 공연으로 어린이 가족 대상의 샌드아트, 매직쇼, 인형극을 운영한다.

강연은 오창호수도서관에서 음악감독 쥴리 정 작곡가와 함께하는‘주제가 있는 클래식 이야기’, 청원도서관에서 비코 전문가 조한욱 교수의 ‘비코를 이해하기 위해’, 상당도서관에서 김종달 작가의 ‘4차 산업혁명 특강’, 금빛도서관에서는 꿈쌤 백수연 작가의 ‘괜찮아,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니까’등이 진행된다.

체험으로는 그림자극 만들어보기, 소이 캔들 만들기, 환경을 위한 에코백 만들기, 나만의 모스 액자 만들기등이 진행되고 나눔으로는 2018년 과월호 잡지 무료배포와 집에서 잠자는 도서를 타인의 도서와 교환하는 알뜰도서 교환전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각 프로그램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엄격한 출입관리와 발열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근 2주간 해외입국자 및 자가격리 대상자, 발열 의심 증상이 있는분들은 프로그램에참여할 수 없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