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우암산 명품 둘레길 조성 방안 설문조사 실시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9-15 13:27:05
  • -
  • +
  • 인쇄
우암산 순환도로 보행친화적 공간 조성·교통운영체계 변경안 의견 수렴
청주시청
[무한뉴스] 청주시가 우암산 명품 둘레길 조성 방안 수립을 위한 시민의견 설문조사를 이달 16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시민들의 휴식처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우암산에 둘레길 조성 사업을 위해 양방향 통행인 우암산 순환도로를 한쪽 차선을 막아 일방통행로로 변경하고 남은 공간을 보행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이와 같은 방안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것으로 우암산 순환도로의 이용 목적 이용하는 교통수단 일방통행으로 변경하고 보행 친화적 공간 조성에 대한 의견 일방통행 방향 기타의견 등으로 구성된다.

조사 방법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 우암산 순환도로 주변 현장 설문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의 현장 설문 조사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설문을 통해 수렴된 의견은 우암산 명품 둘레길 조성 사업의 합리적인 방안 수립에 기초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우암산을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둘레길 조성 사업의 첫 단추인 일방통행 변경 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해 시민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조성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며“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