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민선7기 전반적인 구정운영, 긍정평가 얻어

이지예 / 기사승인 : 2020-09-25 08:32:57
  • -
  • +
  • 인쇄
은평구, 2년간의 구정운영에 대해 긍정평가
은평구청
[무한뉴스] 은평구가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구정운영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7명의 주민들이 전반적인 구정운영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정운영에 대해 ‘잘모름/무응답’을 제외한 응답자의 71.0%가 만족한다고 응답한 반면 불만족한다는 답변은 29.0%에 그쳤다.

가장 만족감을 드러낸 정책분야로는 환경문제 개선, 주거/생활편의시설 개선, 복지 확대 순으로 응답했고 특히 코로나19 대응에 있어서도 잘모름/무응답을 제외한 80.9%가 ‘잘하고 있다’로 응답, 민선7기의 코로나19 행정에 좋은 점수를 매겼다.

임기 중 추진한 주요 정책이나 이슈에 대한 평가로는 은평성모병원 개원을 통한 의료시설 확충, GTX-A와 서부선 경전철 등 교통인프라 확충 노력, 서울시립대 제2캠퍼스 유치, 불광천 문화관광벨트 조성사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난 2년간의 구정운영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구민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조사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구민들이 더욱 만족하고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세밀한 정책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특히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귀 기울이며 현장에서 소통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구청장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