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자, 잠시만 쉬어갈까요?

정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2 14:38:19
  • -
  • +
  • 인쇄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청소년지도자 소진예방 워크숍 실시
▲ 청소년지도자, 잠시만 쉬어갈까요?
[무한뉴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1차‘2020년 청소년지도자 소진예방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상담 및 청소년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지도자 30명을 대상으로 계획됐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코로나19 영향과 더불어 날로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직접 현장에서 마주하는 청소년지도자들에게 자기돌봄의 기회 제공과 피로감 회복에 도움 주고자 마련됐으며 아로마색채테라피를 주제로 쉼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1차 워크숍에서는 감정조절을 위한 아로마색채테라피를 주제로 진행됐고 오는 15일 있을 2차 워크숍에서는 집중력을 위한 아로마색채테라피가 예정되어 있다.

온라인 교육이지만 신청한 청소년지도자에게 미리 아로마 체험키트를 배부해 단순한 교육이 아닌 체험을 겸하는 워크숍으로 준비해 만족도를 높였다.

1차 워크숍에 참여한 김00 청소년지도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질병의 위험에 대해 불안을 가졌다 그로인해 청소년들을 지도할 때 이전보다 더 피로감을 느꼈는데, 이번 워크숍으로 기분전환과 심리적 안정을 얻는 시간이 됐고 청소년에게 향기를 전하는 지도자로 거듭나게 되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참여 후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