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한국어 노래로 빌보드 싱글차트 1위···62년 역사상 최초

최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2-01 12:15:53
  • -
  • +
  • 인쇄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역시나 언제나 아미 여러분 덕분"
신곡 '라이프 고즈 온'으로 빌보드 싱글차트인 '핫100'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신곡 '라이프 고즈 온'으로 빌보드 싱글차트인 '핫100'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무한뉴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62년 차트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어 노래로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30일(현지시각) 방탄소년단의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싱글차트인 '핫100'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으로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의 파트가 한국어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100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의 곡이 1위에 오른 건 빌보드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어 가사 곡의 최고 기록은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핫100' 2위에 오른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다이너마이트', '새비지 러브'에 이어 '라이프 고스 온'까지 세 곡을 연속으로 핫100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우리나라 대중문화 역사상 대기록을 썼다.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를 통해 "사랑해 주시는 '아미' 여러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더 좋은 앨범 들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