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은 10일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 캠퍼스를 개강했다. [사진=광명교육지원청]](/news/data/20210310/p179583479989585_824.jpeg)
[무한뉴스] 광명교육지원청은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를 개강했다고 10일 밝혔다.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는 단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광명지역의 기관과 협력해 개설하고 정규교육과정 180단위 내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지역학습장이다.
광명의 지역 기관인 기형도 문학관, 광명극장,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명미디어센터 4곳에서 문예 창작 입문, 연극의 이해, 상담심리, 영상제작의 이해 등 총 4개 과목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매주 수요일 오후(3시간)에 학교 밖 마을캠퍼스로 이동하여 수업을 진행하며, 교과서를 벗어나 프로젝트형 수업 또는 실습 중심 수업으로 진행된다.
정규교육과정이므로 학생 출석-평가-기록(학교생활기록부)이 이루어지고 광명지역과 기관의 특성에 맞는 광명 마을교육과정으로 재구성되어 운영된다.
김광옥 교육장은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는 광명지역 학교와 마을, 지자체의 연대와 협력 시스템의 결과물"이라며 "미래지향적인 광명교육을 위해 초중고 연계하는 마을교육과정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