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청에서 인턴하자…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김주환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9 07:08:56
  • -
  • +
  • 인쇄
6월 9일부터 16일까지, 60명 모집
▲ 송파구청에서 인턴하자…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무한뉴스] 송파구는 오는 6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대학생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해 사회경험과 구정 행정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여름과 겨울, 연 2회 행정인턴을 운영한다.

행정인턴은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관내 도서관 등에 배치되어 행정 지원업무와 역점사업 모니터링, 정책제안 등의 활동을 한다.

올해 여름방학에는 총 60명을 모집한다.

공고일 기준 송파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송파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원격대학, 전산원, 평생교육원 등의 재학생과 지난해 여름방학과 올해 1월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으로 참여한 대학생은 제외된다.

모집 인원 중 12명은 기초생활수급자 본인 및 자녀 법정 차상위 계층 본인 및 자녀 등록 장애인 본인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3자녀 이상 가정 등에서 우선선발 한다.

또한, 송파구 소재 대학교 학생 중에서도 3명을 선발한다.

근무 기간은 7월 2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5일 근무한다.

근무 수당은 ‘2021년 송파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1일 52,700원, 만근 시 130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구는 올해 행정인턴을 위한 다양한 구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트 코로나 대비 온라인 취업특강, 송파쌤 악기도서관&음악창작소 및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체험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은 6월 17일 오후 2시 전산을 통해 공개추첨하며 결과는 같은 날 오후 5시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행정인턴 경험이 앞으로 대학생들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좋은 자양분이 될 뿐 아니라 송파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취업난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