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동대문구 온라인 취업박람회 누리집에서 진행될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연결은 물론, 자기소개서 특강, 진로 상담 등의 컨설팅도 진행된다.
아울러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인기업은 홍보 영상도 게시해 어떤 일들을 하는지 알릴 수 있다.
구인기업 모집기간은 8월 23일부터 9월 17까지, 구직 희망자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채용은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면접 이후 기업에서 채용을 확정하게 되며 자체 화상 면접 운영이 어려운 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9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화상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와의 협업으로 사전예약을 받아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 진로상담 등의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자기소개서 항목별 특강, NCS 면접특강, AI채용 취업전략, 유형별 면접특강 등을 정해진 시간에 접속해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취업특강도 준비되어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취업박람회에서 일자리를 찾지 못한 구직자에게는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무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